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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드 로드맵
- 단위 전략 패턴 (Policy based design) 은 전략 패턴의 템플릿 버전[1][2]이다
(컴파일 타임 버전 - 런타임에 결정하지는 못 함) - 전략 패턴 (Strategy Pattern) 은 "같은 길을 자동차로 갈지, 자전거로 갈지, 걸어서 갈지를 클래스로 만들어서 런타임에 결정하는 것"이다.
- C++ STL은 Trait 개념을 단위전략 패턴으로 구현했다.
- Trait이 뭔지 궁금하다면 rustlang
-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쉽게 생각하자면 템플릿으로 인터페이스를 짰다고 보면 될 듯 (associated type 도 좀 정의하고)
- 참고: std::char_traits 소스: llvm libc++, g++ libstdc++
단위 전략 패턴
class MovingPolicy {
public:
bool canMove(int resource) { return false; };
};
template<typename TMovingPolicy>
class Robot {
private:
TMovingPolicy mover;
int resource;
public:
void activate() {
while(mover.canMove(resource)) {
resource -= 1;
}
}
};
////////
class SafeMovingPolicy {
public:
bool canMove(int resource) { return resource >= 100; }
};
class ExhaustingMovingPolicy {
public:
bool canMove(int resource) { return resource >= 1; }
};
////////
int main() {
Robot<SafeMovingPolicy> safeRobot;
safeRobot.activate();
Robot<ExhaustingMovingPolicy> drasticRobot;
drasticRobot.activate();
}
당시에는 더 쓰려고 했는데 나중에 별 의욕이 없어서 일단 공개 처리하기로.
계기는 C++ 잘 하는 친구한데 trait 물었다가 그게 단위 전략 패턴이라고 들은 뒤에 찾아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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