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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rust exercism.
into_iter()를 써도 iter() 를 써도 clion-rust 는 filter에서 &&u32 랍니다.
?????????? &u32면 이해하겠는데 &&u32???????
일단 into_iter() 랑 iter() 차이점부터.
stackoverflow.com/a/30320443/4394750
- into_iter() 는 "이터레이터로 생성 / 변환"의 개념
- 상황에 따라 소유권을 가져올수도
- 버로우할수도 있음
- iter() 는 "이터레이터로 명시적으로 변환" 개념 -> 항상 버로우
- 슬라이스도, 벡터도 자체적으로는 iter()와 into_iter() 를 구현하지 않는다
?????????
저 글 댓글 중 하나가 이 글을 추천합니다.
hermanradtke.com/2015/06/22/effectively-using-iterators-in-rust.html
- iter(): (borrow 시맨틱스) 레퍼런스 이터레이션. 원본 배열/vec의 소유권을 가져가지 않음
- into_iter(): (move 시맨틱스) 소유권을 가져감
iter() | into_iter() |
let a = list.iter().map(생략).fold(생략); my_take_ownership_fn(a); <- 가능 |
let a = list.into_iter().map(생략).fold(생략); my_take_ownership_fn(a); <- 불가능 |
그리고 이제 &[u32] 가 정확히 무엇인지에 대한 의문이 생김
2021.07.22 추가
rust에는 into() 라는 함수가 종종 보입니다. 반환받을 곳의 자료형에 가급적이면 맞춰주는 함수입니다. (std::convert::Into) 맞춰준다는 건 형변환을 가정하고 있다는 거구요. 그래서 아예 소유권을 가져올 수도 있고, 반환받을 변수의 자료형이 버로우라면 빌림이 될 수도 있겠죠.
이 문맥에 비추어보자면 into 가 이름에 들어있는 into_iter() 는 이터레이터로 만들되, 반환받는 변수나 들어갈 곳의 자료형에 맞춰서 소유권을 가져갈 수도, 버로우를 할 수도 있다는 뜻이 됩니다.
반면 iter() 는 단순히 순회만 하겠다는 거니까 소유권을 가져갈 이유가 없습니다.
std::iter 의 모듈단위 설명에 깔끔하게 나와있었네요.
"컬렉션에서 이터레이터를 만드는 일반적인 메소드는 3종류가 있습니다.
- "iter()" 는 "&T" 를 순회합니다.
- "iter_mut()" 는 "&mut T" 를 순회합니다.
- "into_iter()" 는 "T" 를 순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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