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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s.godotengine.org/en/latest/tutorials/rendering/multiple_resolutions.html

  • 스크린 스케일링은 root 노드 (viewport 타입) 의 조작으로 처리됨
    • = get_tree().get_root() 혹은 get_node("/root")
    • 혹은 별도 뷰포트를 만들지 않았다면 get_viewport()
  • Stretch -  Mode 설정
    • disabled: 말 그대로
    • 2D: 화면을 키움 -> 거기에 렌더링
      • 고해상도 이미지 사용 시
    • Viewport : 뷰포트에 렌더링 -> 크기를 키움
      • 픽셀 게임에 적합
      • or 성능 향상용 (lower resolution 렌더링)
  2D Viewport
렌더링 순서 viewport 크기를 화면에 맞춤
-> 거기에 렌더링
viewport 에 렌더링
-> 그려진 이미지를 스케일링
viewport 크기가 바뀌는지 아니오
렌더링된 이미지를 스케일링하는지 아니오
설정한 해상도보다 화면이 크다면
viewport의 크기는
확대됨
확대된 뷰포트에 렌더링
그대로
렌더링한 이미지를 확대
설정한 해상도보다 화면이 작다면
viewport의 크기는
축소됨
축소된 뷰포트에 렌더링
그대로
렌더링한 이미지를 축소
적합한 대상 고해상도 이미지 사용 시 저해상도 pixel perfect 게임
  • Stretch - Aspect
    • Keep : 레터박싱
    • Expand: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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