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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cs.godotengine.org/en/latest/tutorials/rendering/multiple_resolutions.html
- 스크린 스케일링은 root 노드 (viewport 타입) 의 조작으로 처리됨
- = get_tree().get_root() 혹은 get_node("/root")
- 혹은 별도 뷰포트를 만들지 않았다면 get_viewport()
- Stretch - Mode 설정
- disabled: 말 그대로
- 2D: 화면을 키움 -> 거기에 렌더링
- 고해상도 이미지 사용 시
- Viewport : 뷰포트에 렌더링 -> 크기를 키움
- 픽셀 게임에 적합
- or 성능 향상용 (lower resolution 렌더링)
2D | Viewport | |
렌더링 순서 | viewport 크기를 화면에 맞춤 -> 거기에 렌더링 |
viewport 에 렌더링 -> 그려진 이미지를 스케일링 |
viewport 크기가 바뀌는지 | 네 | 아니오 |
렌더링된 이미지를 스케일링하는지 | 아니오 | 네 |
설정한 해상도보다 화면이 크다면 viewport의 크기는 |
확대됨 확대된 뷰포트에 렌더링 |
그대로 렌더링한 이미지를 확대 |
설정한 해상도보다 화면이 작다면 viewport의 크기는 |
축소됨 축소된 뷰포트에 렌더링 |
그대로 렌더링한 이미지를 축소 |
적합한 대상 | 고해상도 이미지 사용 시 | 저해상도 pixel perfect 게임 |
- Stretch - Aspect
- Keep : 레터박싱
- Expand: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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